본문 바로가기

뷰티 생활용품

샤넬 립스틱 르 루쥬 듀오 울트라 뜨뉘 립글로스 126 래디언트 핑크

안녕하세요, 프리써니입니다. 오늘은 립스틱, 립글로즈 또는 립라커 라고 할 수 있는 샤넬 제품을 리뷰해보려고 해요. 영문 명칭은 CHANEL LE ROUGE DUO ULTRA TENUE GLOSS 이고, 르 루쥬 듀오 울트라 뜨뉘 글로스 라고 읽나봐요. 컬러는 126 Radiant pink(래디언트 핑크)이고요, 마스크에 잘 묻지 않는 립제품으로, 여자친구 선물로 추천할 만큼 퀄리티가 마음에 들어요.

 

 

르 루쥬 듀오 울트라 뜨뉘 글로스: 126 래디언트 핑크

 

샤넬립스틱 르 루쥬 듀오 울트라 뜨뉘 글로스

 

구성

 

두 가지 제품이 하나로 합쳐진건데요, 이런 2 in 1 제품은 취향에 따라 둘다 사용하거나, 하나만 사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하나는 립라커 또는 립틴트 느낌의 액체형 립스틱이고요, 나머지 하나는 투명한 립글로스입니다. 립틴트 부분은 부들부들한 솔로 되어 있고요. 솔이 아니고 전문용어가 있는 것 같은데 스폰지 팁이라고 하는지도 모르겠네요. 립글로스 부분은 붓으로 되어 있습니다.

 

샤넬립스틱 컬러샤넬립스틱 글로스

 

컬러: 쿨톤 vs. 웜톤?

 

형광빛이 조금 도는 쨍한 핑크색이에요. 핫핑크라고 해도 될 것 같은데 거기서 고급스러움이 추가된 느낌이에요. 쿨톤 얼굴에 더 어울릴 것 같습니다.

 

제 얼굴톤은 웜톤에 가까운데요, 친구에게 선물받은건데 몇번 발라보고 색깔이 저랑 잘 안 맞는 것 같아서 아껴두기만 했어요. 그런데 마스크에 잘 안 묻는 립스틱을 이것저것 발라보다가 요즘 이 제품에 정착하게 되었어요. 계속 쓰다보니 웜톤인 제 얼굴에도 잘 어울리기 시작하더라고요. 마음먹기 나름인가봐요. ㅎㅎ 어? 컬러 예쁘네? 라고 생각하다보니 나한테도 어울리네? 이렇게 되더라고요.ㅋ

 

동일 제품의 컬러 구성은 많을테니 직접 매장에서 테스트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저는 기회가 되면 다른 웜톤 컬러도 찾고 싶네요.

 

제형 및 발림성

샤넬립스틱 립틴트 발색샤넬 립글로즈

컬러 립틴트 부분은 꾸덕꾸덕한 편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렇다고 너무 두껍고 무거운 느낌은 아닙니다. 립틴트 중에는 굉장히 묽고 얇게 발리는 제품들도 있잖아요? 이건 그런 느낌과는 거리가 멀다는 뜻입니다. 발림성은 부드럽고 좋습니다. 그런데 저는 더 얇게 바르고 싶어서 톡톡 두드려서 입술에 가로로 점을 여러번 찍은 후에 면봉으로 펼쳐 바르고 있어요.  

 

투명 립글로스도 두꺼운 편이에요. 바르면 입술이 부풀고 탱탱해지는 느낌이 아주 살짝 듭니다. 

 

착색 및 지속력

샤넬립스틱 착색

손등에 발라본 직후 바로 물티슈로 닦아냈을 땐 흔적이 거의 없었습니다. 테두리에 붉은끼가 약하게 남은 정도입니다. 그런데 시간이 1~2분만 지나도 입술에 착색이 잘 돼요. 여유있게 5분이상 놔두면 기름진 음식을 먹지 않는 이상 하루종일 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마스크에 묻지 않는 걸 원하신다면 틴트만 바르시고 투명 립글로스는 건너뛰는 게 좋아요. 그러면 지속력이 더 좋아집니다. 

 

보습

 

립스틱만 발라도 보습력이 아주 좋은 편이라고 느껴집니다. 저는 입술이 건조한 편인데도 투명 글로스를 건너뛸 때가 있어요. 그만큼 촉촉하답니다.

 

입술이 매우 건조한 분들은 투명 립글로즈를 바르시는 걸 추천합니다. 립컬러만 바르면 미세하게 입술이 뻣뻣하거나 팽팽하다는 느낌이 들어요. 그런데 너무 많이 바르면 입술이 반짝거리고 번들거려요. 양 조절 필수입니다~ 

 

 

단점

 

한번 슥 바를 때 진하게 발리는 편이에요. 양이 많이 묻어나오기도 해서 스폰지 팁을 제품 입구에서 긁어서 스스로 양을 좀 덜어낸 후 사용해야 해요.

 

일반적인 립틴트와 마찬가지로 바를 때 굉장히 신중해야 해요. 착색이 잘 되기 때문이에요. 대충 빨리 바르다가 립라인을 벗어나면 폭망할 수 있어요.

 

 

제 점수는요~ 

비싼만큼 값을 하는 제품이에요. 컬러도 고급스럽고 발림성, 지속력, 마스크에 묻어나지 않는 것 까지 모두 마음에 듭니다. 오죽하면 웜톤인 제가 이 컬러를 그냥 쓸까요~ ㅋㅋ매우 추천합니다. 단, 수수한 메이크업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겐 안 맞아요. 색깔이 쨍~한 편이에요.

 

 

내돈내산

이 제품은 내돈내산과 비슷한, 친구돈친구산 제품입니다 :) 협찬 같은거 아니고 출산선물로 받은거에요 ㅋㅋ (갑분 자랑)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