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 생활용품

탈모완화 라보에이치 두피 트리트먼트 청미정 EM발효 다시마 유기농 두피에센스 후기

안녕하세요 프리써니입니다. 저는 출산 후 6개월 쯤에 탈모가 한차례 왔었고 이후 산후 20개월쯤에 또 탈모가 진행됐어요. 당시에 사용했던 라보에이치 두피팩 트리트먼트와 청미정 두피에센스를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이후에 탈모증상이 완화되었으니 효과를 본 것 같기는 한데 이 제품들 때문이었는지, 다른 이유가 있었는지는 정확히 알 수는 없는 점 참고해주세요.

 

두번째 탈모 증상의 시작

첫번째 탈모는 산후 6개월 전후에 오는 일반적인 현상이어서 이해가 되는데 왜 저는 두번이나 심하게 왔는지 모르겠어요. 두번째 탈모의 원인을 알 수 없지만 산후 증상이라기엔 너무 오래 지났기 때문에 아닌 것 같아요. 첫번째 탈모 땐 없었던 두피 가려움증도 동반했어요. 제 몸과 제 두피에 이상 신호가 있었던 것 같아요. 코로나 확진 및 완치 후 2~3개월 지난 뒤였는데 후유증이었을 가능성도 추측해봤어요.

 

가려움증은 머리를 감은 직후에 느꼈어요. 두피가 젖어있고 수건으로 말려야 하는 시점에 제일 가렵더라고요. 그래서 두피를 거의 긁다시피하며 드라이어로 말리던 기억이 나네요. 두피 건조증이거나 염증이 있을 수도 있다는 추측을 하고 청미정 두피 에센스를 먼저 구매했어요.

 

청미정 EM발효 다시마 유기농 헤어 두피 에센스

청미정 EM발효 다시마 유기농 헤어두피에센스청미정 다시마 두피에센스

 

제형과 향

투명한 액체인데 거의 물과 같은 제형이에요. 스프레이로 칙칙 분사되는 용기에 담겨있고, 손에 뿌려보니 거품이 미세하게 섞여 있어요. 향은 거의 못느껴서 무향에 가깝다고 할 수 있어요.

청미정 두피에센스 제형

 

사용후기

머리를 감은 후 헤어드라이어로 두피를 어느정도 말려줍니다. 그 다음 두피 중에 가려운 부위에 분사해보니 쿨링감이 있고 순간적인 가려움증은 사그라들어요. 액체가 바로 스며드는 편이라 두피에서 흐르지 않고 머리가 떡지는 반응도 없어요. 물 뿌린 것처럼 깔끔한데 물보다 더 금방 흡수되는 느낌이에요. 

 

만족도 

전반적으로 머리 볼륨이나 머리에 기름지는 정도에는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사용감은 만족스럽습니다. 하지만 두피 가려움증은 순간적으로는 없애주지만 의약품이 아니다보니 증상을 완화하거나 없애주지는 않아요. 그래서 다음날 머리를 감고나면 두피가 젖어있을 때 또 간지러워요. 그럼 에센스를 뿌리고 가려움증이 진정이 되고... 이렇게 매일 반복이 됩니다. 장기간 사용하면 나아질 수도 있겠지만 저는 그렇지는 않았어요. 더 효과를 본 건 라보에이치 두피트리트먼트였어요.

 

 

 

LABO`H 라보에이치 프로바이오틱스 탈모증상완화 두피강화 트리트먼트

라보에이치 프로바이오틱스 트리트먼트라보에이치 두피강화 트리트먼트

 

제형 및 향

하얀색 불투명 로션같은 제형입니다. 일반적인 린스나 트리트먼트 같은 제형이에요. 향은 제가 후각이 좋지 않아서 정확하지 않은데 무난하고, 화한 페퍼민트 향 같은 것도 느껴집니다. 

라보에이치 두피 트리트먼트 제형

 

사용후기

샴푸 후 헹군 뒤에 젖은 두피에 제품을 바르고 1분 이상 기다렸다가 헹궜습니다. 헹구는 과정에서 머리카락 끝까지 닿기 때문에 머릿결이 부드러워지는 효과도 같이 봤습니다. 미끌거림 없이 잘 헹궈지지만 뽀득뽀득, 뻣뻣한 느낌은 없었어요. 보습이 잘 되는 것 같고 머리를 말리고 난 후 떡짐현상도 없었습니다.

 

저는 수건으로 말릴 때 두피 가려움증이 있었던 게 이 트리트먼트를 쓰면서 사라졌어요. 정말 이 제품 때문일까, 다른 원인이 있는걸까,, 알 수는 없지만요. 그렇지만 조금이나마 두피 보습, 진정효과를 보긴 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재구매해서 계속 사용하고 있어요.

 

만족도

재구매해서 계속 사용하고 있다고 했으니 당연히 만족스럽습니다. 두피와 머릿결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어서 좋아요. 두피 보습면에서 청미정 두피에센스보다 효과는 더 있다고 생각해요. 이 제품을 사용한 시점부터 탈모 증상이 멈췄거든요.

 

 

이상 내돈내산 두피 관리, 탈모완화 제품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