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 생활용품

화해1위 천연샴푸 닥터올가 호호바 티트리와 블랙빈 안티 헤어로스 비교

안녕하세요, 프리써니입니다. 저는 화장품 살 때 성분을 찾아보고 되도록 천연화장품을 사용하려고 하는 편이에요. 천연샴푸도 꼭 화해 1위가 아니더라도 상위에 랭크되어 있으면 사용해보는 편이에요. 오늘은 닥터올가 호호바 티트리 샴푸와 가끔 같이 사용하던 블랙빈 안티 헤어로스 샴푸를 비교해볼게요. 추가로 닥터올가 트리트먼트까지 리뷰해볼게요.

 

한동안 화장품에 관심이 많아서 유튜브를 많이 찾아봤는데요, 한 2년전이었나 뷰티유튜버 디렉터파이님이 추천해주시는 걸 보고 닥터올가 제품에 대해 알게 되었어요. 게다가 제가 그때 출산 후 탈모가 진행이 돼서 샴푸를 엄청 찾아봤거든요. 그런데 좋다고 해도 너무 비싼건 사기가 그렇고. 호호바 티트리샴푸는 가성비가 좋은 제품인 것 같아요.

 

그보다 더 전에 사용하던 천연샴푸는 네이처리퍼블릭 제품인 블랙빈 안티 헤어로스 샴푸예요. 이것도 마찬가지로 성분과 가성비면에서 아주 괜찮은 제품입니다. 

 

요즘 함께 사용하는 헤어 트리트먼트는 닥터올가 아르간 썬플라워 트리트먼트 헤어팩이에요. 마지막에 후기를 들려드릴게요.

 

닥터올가 호호바 티트리 천연샴푸 

닥터올가 호호바티트리샴푸

가격

쿠팡에서 500ml 기준으로 18,000원대에 팔고 있네요 (2022.2.26기준)

 

주요성분

알로에베라잎 추출물, 호호바씨오일, 하수오뿌리 추출물, 코코넛야자열매 추출물, 티트리잎오일, 동백꽃추출물

 

전성분은~ 일반인인 저는 봐도 모르겠던데 주요성분만 보면 어느정도 이해가 돼요. 음 저정도면 좋은 성분 많이 들어갔네? ㅋㅋ

 

 

제형 및 특징

닥터올가 티트리샴푸 제형

일반적인 샴푸처럼 걸쭉하면서도 잘 흐르는 제형이고요. 색깔은 투명합니다. ph 5.5~6.0의 ph밸런스 비건 샴푸라고 하네요. 지성두피케어 및 모든 모발용입니다.

 

사용감

 

거품이 잘 나는 편이에요. 세척력도 좋습니다. 뽀득뽀득 잘 씻겨지고 헹굴 때 개운합니다. 향도 좋은편인데 제가 후각이 좀 정확도가 떨어지는편이에요. 제 기준에는 티트리오일 향이 강한 편이에요. 이건 다른 분들한텐 별로 안 날 수도 있습니다. 티트리오일이 조금만 들어가도 저만 강하게 맡는 경향이 있어요.

 

두피에도 좋은 것 같습니다. 제가 한동안 탈모가 생기고 두피 가려움증도 심했는데 이 샴푸로 바꾸고 나서 그 증상들이 싹 없어졌습니다. 어쩌면 다른 요인이 있을 수도 있지만 저는 이 제품 때문이라고 봐요. 성분이 좋고 두피를 잘 진정시켜서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단점

 

뽀득뽀득 잘 씻긴다는 말은 뻣뻣하다는 뜻이기도 해요. 뻣뻣함이 심하진 않지만, 머리길이가 긴 경우라면 린스나 트리트먼트 사용이 필요할 정도에요.

 

 

 

네이처리퍼블릭 제품 블랙빈 안티 헤어로스 샴푸

블랙빈안티헤어로스 샴푸

가격

쿠팡에서 520ml 기준 14,000원 (2022.2.26기준). 용량대비 가격은 닥터올가 샴푸보다 저렴합니다.

 

주요성분

검정콩 추출물, 로우스위트 블루베리 추출물, 양까막까치밥나무열매 추출물, 서양산딸기 추출물, 검은깨추출물

 

제형 및 특징

블랙빈안티헤어로스 샴푸 제형

검정빛이 도는 투명한 색상인데, 걸쭉하면서도 잘 흐르는 제형입니다. ph 5.5~6.5의 미산성 샴푸이고,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샴푸입니다.

 

사용감

이것도 거품이 잘 나요. 식물유래 계면활성제가 함유되었다고 합니다. 세척력도 괜찮은 편이지만 닥터올가 샴푸에 비하면 약한 것 같습니다. 그래도 사용후에 머리 떡짐 증상은 없으니까 나쁘진 않아요. 그리고 헹굴 때 부드러워서 시간없으면 린스나 트리트먼트 안 하고 끝내도 됩니다. 

 

향도 무난한데 제 후각의 특성상 티트리오일 향이 잘 난다고 말씀 드렸죠... 근데 주요성분에 티트리가 없어요. 아무래도 다른 성분에서 나오는 쿨링감 때문인 것 같습니다. 화~한 향이 있긴 합니다.

 

두피 보습은 잘 되는 것 같습니다. 가려움증은 없어요.

 

단점

뽀득뽀득 헹궈지지 않는 게 세척력이랑 연결될 수도 있네요. 세정력을 맘에 안 들어하는 분도 봤습니다. 머리를 감았다는 느낌이 안 든다고 하시더라고요. 저는 둔한 편인건지, 괜찮았어요. 오히려 뽀득뽀득 헹궈지면 건조해지는 것 같아서 그 느낌을 선호하진 않아요. 

 

 

닥터올가 아르간 썬플라워 트리트먼트 헤어팩

닥터올가 헤어팩

닥터올가 샴푸를 사용하면 뻣뻣한 느낌이 들어서 헤어 트리트먼트는 필수예요. 같은 브랜드인 헤어팩을 사용중인데요. 

가격

쿠팡에서 210ml 기준 14,700원 (2022.2.26기준)

 

주요성분

알로에베라잎추출물, 해바라기씨오일, 올리브오일, 아르간오일, 마카다미아씨오일, 페퍼민트오일

 

제형 및 특징

닥터올가헤어팩 제형

하얀색이며 치약과 비슷한 제형이지만 그보다 묽어요. ph5.5~6.0 약산성입니다. 건성이면 두피까지 사용해도 되고, 지성이면 모발끝에만 사용합니다.

 

사용감

저는 두피를 제외하고 사용하는데 모발에 발라두고 2분 후 헹궈내면 부드러워집니다. 날 잡고 헤어캡 사용해서 5분 이상 사용하면 효과는 더 보실 수 있어요.

 

단점

모발에 바르는 순간 내용물이 사라지는 느낌이에요. 실제로 흡수되는 건 아니지만 다 흡수되는 것 같은 느낌이에요. 그래서 다른 린스나 트리트먼트보다 한번 사용하는 양이 많습니다. 그러다보니 가성비는 떨어져요.

 

 

여기까지 내돈내산 천연샴푸 비교 및 헤어팩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