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스쿳앤라이드 2 in 1 붕붕카 유아 킥보드 후기

안녕하세요 프리써니입니다.

저희 아들이 얼마전 두돌이었는데요, 두돌 아기는 무엇을 좋아할까 검색하다가 스쿳앤라이드 유아킥보드를 하나 장만했어요. 제품명은 '하이웨이킥 1'인데 2 in 1 붕붕카와 킥보드 모드가 특징이에요. SCOOT AND RIDE 는 오스트리아 브랜드입니다.

 

제품: HIGHWAY KICK 1

스쿳앤라이드 유아킥보드scoot and ride highway kick 1

기본 사양

무게: 3kg

소재: 화이버글라스, PU, PP

 

사용 가능한 키: 82~118cm 

 

허용 중량

붕붕카 모드 20kg 까지, 킥보드 모드로는 50kg 까지 탈 수 있다고 합니다.

돌 때부터 타긴 어린 것 같고요, 키도 좀 크고 어느정도 몸을 쓸 줄 알게 된 후부터 탈 수 있을 거에요.

 

 

구매결정 이유

 

작년 여름에 동네 형아가 헬멧쓰고 붕붕카 모드로 씽씽달리는 걸 보고 저런 장난감이 있구나~하고 그 존재를 알았구요. 롯데 타임빌라스 의왕점에 매장이 있는 것을 발견하고 구경한 적도 있어요.

 

최근에 제 친구가 구매했는데 생후 500일 지난 딸이 요즘 너무나 잘 타고 좋아한다고 추천해서 저도 구매를 결심했어요.

 

소음이 없어서 집에서 타는 것을 먼저 연습하고 밖에 나갈 수도 있다고 해서 겨울인데도 미리 장만했지요.

 

박스개봉 후기

박스개봉스쿳앤라이드 상품라인

컬러

민트색인 줄 알았는데 정식 컬러 명칭은 키위라고 하네요.

 

상품라인

박스에는 스쿳앤라이드 상품라인 사진이 있어요. 앞바퀴가 하나인 킥보드 제품들도 있지만 한국 정식 수입업체에서는 판매하지 않는 것 같아요.

 

 

박스개봉킥보드 구성품

 

 

개봉합니다 뚜둥~~~

발판, 안장으로 변형 가능한 기둥, 손잡이가 따로 왔네요. 동봉된 설명서를 보면 조립이 수월합니다. 

 

오리인형 장식품과 깜박이 후레쉬가 같이 왔는데 원래 포함인지, 지인찬스로 구매해서 서비스로 온 건지 잘 모르겠어요. 저는 와~ 좋다! 했는데 제 아들은 빼라고 짜증내네요? ㅜ.ㅜ.

 

킥보드 시승기

 

중요한 팁1: 안장 높이 조절!

조립하자마자 태워봤습니다. 처음엔 붕붕카 안장 높이가 맞는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몇번 발로 밀어보게 하고나니 알겠더군요. 앞뒤로 발을 구르는 과정에서 바퀴 밑에 발이 깔리기도 해서 아이가 짜증을 냅니다.ㅋㅋ 너무 높았던 것 같아요. 높이를 낮춰주니 양 발이 앞바퀴 바깥쪽으로 뻗어지면서 더이상 깔리지 않게 되었어요. 높이 조절을 3단계 다 해보고 아이 키에 맞게 맞춰줘야 합니다.

 

완전 중요한 팁2: 세이프티 패드 조절!

집이니까 괜찮겠지, 오히려 매트가 있어서 턱에 걸릴 것 같으니 세이프티 패드는 안 빼고 놔두는 게 좋겠다 싶었어요.

오산이었습니다.ㅜ.ㅜ.

찰나의 순간에 잠깐 딴데 보고 있으니 앞으로 킥보드와 함께 아이가 고꾸라졌어요. 울고 난리 납니다. 다행이 매트 위라서 다친 곳은 없었어요.

안전하게 타려면 나사를 풀어서 safety pad를 바깥쪽으로 빼준 후 다시 나사를 조여야 합니다.

safety pad세이프티 패드

 

시승기

우리 아들이 엄청 좋아하겠지? 하고 들떠있었는데ㅋㅋ 역시 육아는 내 마음대로 되는 게 그다지 없네요. 처음엔 탐색을 합니다. 안 타고 손으로 밀면서 관찰을 해요. 그리고 앉아서 타기 시작했는데 방향 조절이 처음엔 잘 안 되거든요. 벽이나 가구에 부딪히니까 엄청 화를 냅니다ㅋㅋ

 

방향 조절 및 잠금 장치

이 킥보드는 방향 잠금장치를 설정해 놓을 수도 있어요. 저는 풀어놨는데, 달리면서 몸의 무게중심을 좌우로 기울여야 그 방향으로 바퀴가 자연스럽게 돌아갑니다.

 

아직 적응이 안 된 우리 아이는 몇번 타더니 짜증내다가 이제 안 탄대요. 집이 좁아서 부딪히는 곳이 많아 그럴거라고 생각합니다.

날이 따뜻해지면 밖으로 나가 넓은 공터에서 태워봐야겠어요. 제 친구 딸은 운동장 트랙에서 씽씽 타더라고요.

 

유아킥보드 시승기킥보드 방향조절

 

헬멧도 판매하는데 아직 구매는 하지 않았고 필요하면 추가 구매를 할 예정입니다.

 

정품등록 및 A/S

판매처는 매장 및 온라인몰 등 다양한데 공식홈페이지에서 정품 등록을 해야만 a/s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판매처와 날짜, 영수증을 첨부해야 승인이 난다고 하네요.

해외구매, 직구, 병행수입 등의 형태로 구입하시면 정품등록이 불가하며 a/s도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상 스쿳앤라이드 하이웨이킥1 2 in 1 붕붕카&킥보드 개봉기 및 첫 시승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