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 생활용품

플로디카(Plodica) 에센셜라인 비건화장품 추천

안녕하세요, 프리써니입니다. 이번에 하이 퍼포먼스 비건 브랜드로 플로디카라는 비건화장품을 알게 되었습니다. 새로 런칭하면서 홈페이지에서 신제품 프로모션으로 무료로 수분키트를 제공하는 이벤트에 신청해서 받았습니다. 키트에는 에센셜라인 제품으로 모이스트 트리트먼트(토너 같음), 앰플, 크림 이렇게 세 개가 들어있어요.

 

처음보는 브랜드인데 찾아보니 셀트리온스킨큐어가 판매업자이고 제조업자는 한국콜마네요. 광고는 아닙니다. 제가 직접 알아보고 신청한거고, 대가성 제공 제품도 아니니까요.

 

플로디카 Plodica 에센셜라인 키트 개봉

 

플로디카의 에센셜라인 세 가지 제품의 미니어처가 들어있습니다. 박스 포장 컬러 제 취향이네요. ㅎㅎ

플로디카 비건화장품플로디카 수분키트플로디카 에센셜라인 키트

 

플로디카 리웨이크 모이스트 트리트먼트 

플로디카 모이스트 트리트먼트리웨이크 모이스트 트리트먼트

용량은 33ml 입니다. 미백,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으로 표기되어 있네요. 식물유래성분이 농축된 미산성 트리트먼트라고 합니다.

 

제형은 물보다는 걸쭉한 점성이 있는 투명한 액체입니다. 촉감은 미끌거리고 얼굴에 발라보니 흡수 및 보습이 잘 되는 것 같습니다. 아주 촉촉해요. 향은 거의 없습니다. 탁탁 털어서 손에 덜다보니 거품이 생겨버렸어요.

플로디카 토너 제형

 

다만 이건 토너가 아니고 세럼이나 앰플로 보는 게 더 좋을 것 같아요. 화장솜에 묻히면 잘 묻지 않아서 너무 많은 양을 적셔야 하고 피부에 잘 발리지도 않아요. 화장솜을 쓰지 않고 직접 바르는 것을 추천합니다. 

 

 

플로디카 인투 더 워터홀 앰플

플로디카 앰플인투 더 워터홀 앰플

용량은15ml 입니다. 식물유래성분(연꽃캘러스배양추출물 85%)과 10종 히아루론산이 함유된 미산성 앰플이라고 합니다. 스포이드 형태로 몇방울 떨어뜨려 사용하는거네요.

 

플로디카 앰플플로디카 앰플 제형

제형은 흰색 불투명한 점성이 있는 액체입니다. 리웨이크 모이스트 트리트먼트보다 더 걸쭉해요. 손등에 한 방울 떨어뜨려보니 처음에는 동그란 구슬처럼 멈춰있다가 천천히 흐르네요. 거의 향이 없어요.

 

 

플로디카 워터백 베리어 크림

플로디카 수분크림워터백 베리어 크림

용량은 15ml입니다.

플로디카 특허조성물 함유, 연꽃캘러스배양추출물 80%, 판테놀이 함유된 미산성 제품입니다. 

 

 

제형은 흰색 크림이고 너무 묽지 않은 일반적인 크림 제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발림성은 가볍고 얇게 발리는 편이에요. 꾸덕꾸덕한 제형과는 거리가 멀어요. 

수분크림 제형

흡수는 빠른 편인데 제 피부가 심한 건성이다보니 성에 안 차는 느낌이 있어요. 저는 촉촉함이 지속되는 제품이길 바랐는데 그정도는 아닌 것 같습니다.

 

 

플로디카는 패키지에도 신경을 쓰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 100%사탕수수부산물로 제작된 단상자 사용
  • 재활용에 우수한 유리용기 사용 (제가 받은 키트는 플라스틱이에요)
  • 용기에 색을 입히거나 코팅은 지양
  • 분리배출이 용이한 eazy-removal 라벨 (이건 키트 제품에도 그렇게 되어 있네요!)
  • 친환경 콩기름 잉크(soy ink) 사용한 단상자 제작

 

그래서, 추천 vs. 비추천?

 

개봉해서 몇번 사용한 후기로, 저는 모이스트 트리트먼트와 앰플을 추천합니다. 보습이 잘 되는 것 같아요. 하지만 크림은 금방 흡수되어 버리는 느낌이 들었어요. 

 

장기적으로 사용해보지 않고 단순 개봉후기라는 점 참고해주세요. 

 

 

여기까지, 비건 브랜드 플로디카의 제품 개봉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