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유아 간식으로 추천하는 유기농 아기주스

안녕하세요, 프리써니입니다. 제 아들은 25개월인 세살 아기인데요, 간식으로 하루에도 몇번씩 주스를 달라고 해요. 유아용으로 너무 달지 않고 건강한 유기농 아기 주스 추천해볼게요. 사실 시중에서 파는 거 종류는 많은데요, 제가 먹이는 거 공유하는 차원이니 참고하세요~

 

상하목장 유기농 주스 사과, 오렌지, 케일 125ml

 

이 제품은 매일유업에서 나온 건데요, 유기농 주스에 유기농 저지방 우유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우유 1%) 맛은 사과맛과 오렌지 맛이 적절히 섞인 것 같습니다. 새콤달콤하고 아이가 잘 먹습니다. 다른건 잘 몰라도 당류는 보고 사는데 이건 12%네요.

상하목장 유기농주스

원재료명 및 함량

정제수, 유기농사과과즙농축액22%(고형분40%, 이탈리아산), 유기농 오렌지과즙농축액2%(고형분65%, 스페인산), 유기농저지방우유1%(국산), 유기농케일농축액1%(고형분17%, 국산), 유기농아가베식이섬유, 펙틴(감귤유래), 천연향료

 

이 주스는 두 가지 맛이 있는데 나머지 하나는 사과, 딸기, 케일 조합이네요. 용량과 당류는 동일합니다. 

 

 

자연원 5채5과 100% 유기농 과일야채 100ml

 

오아시스에서 장 보면서 알게 된 주스인데요, 유기농 야채를 통째로 갈아넣었다는 문구를 보고 구매하게 되었어요. 과즙보다는 직접 갈은 것이 좋다고 해서 먹여봤는데 아이가 잘 먹네요. 식사에 채소나 식이섬유가 덜 들어간 날은 배변을 위해 특히 더 먹여보는데요, 효과가 있었는지는 잘 ... ㅋㅋ

 

토마토 주스 맛이 강한 편이고 덜 달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당류는 11%로 위와 별 차이는 없었네요.

자연원5채5과 유기농과일야채주스자연원 5채5과 유기농주스

원재료명

유기농채소모듬 50%(고형분2%이상, 유기농토마토 50%, 정제수, 유기농당근 5%, 유기농양상추 5%, 유기농케일 0.2%, 유기농시금치 0.2% / 이상 국산), 정제수, 유기농오렌지착즙액(그리스산) 16%, 유기농백포도농축과즙(백포도 배합함량 100%, 스페인산) 8%, 유기농 망고퓨레 5%, 유기농사과농축과즙(사과 배합함량 100%) 4%, 유기농 레몬농축과즙(레몬 배합함량 100%) 0.3%

 

 

 

리얼 유기농 ABC 주스 골드 100ml

코스트코에서 장보다가 발견해서 급 구매해봤습니다. 제일 건강한 맛이 납니다. 당류는 8%입니다. 다행이도 아이는 잘 먹습니다. 제가 먹어봐도 좀 별로인 야채주스 맛인데도 말이죠 ㅋㅋ

리얼유기농ABC주스골드

원재료명

유기농 사과착즙액 50%[유기농사과 100%(터키산, 이탈리아산)], 유기농발효당근즙 25%[유기농당근 99.9994%(독일산), 락토바실러스엑시도필러스, 락토바실러스파라카제이, 락토바실러스플랜타룸], 유기농발효비트즙 25%[유기농비트 99.9994%(독일산), 락토바실러스엑시도필러스, 락토바실러스파라카제이, 착토바실러스플랜타룸]

 

 

 

이외에도 크니쁘니 유기농 주스(롯데칠성)와 요미요미 주스도 자주 먹이는데요, 둘다 너무 달고 위의 제품들보다 상대적으로 건강한 느낌은 들지 않았어요. 특히 크니쁘니 주스는 제가 먹어봤을 때 팩 내부 포장재 냄새인지 뭔지 인위적인 향이 나서 제 기준에서는 탈락입니다. (그런데도 왜 계속 먹이니...) 

 

이상, 내돈내산 아기 주스 리뷰였습니다.